[FS9] PMDG MD-11F Test Flight.

|




플라이트 시뮬레이터(이하 FS)의 퀄리티 높은 상용 기체를 만들어온 Precision Manuals Development Group(이하 PMDG)가

B1900C/D, B737NG, B744(F)에 이어 MD-11(F)을 만들어 냈습니다.

PMDG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도색은 역시 퀄리티가 좀 떨어져서 비행할 맛이 나지 않았는데

엊그제 한국의 FS유저분이 뛰어난 대한항공 도장을 해주셔서 테스트겸(이라고는 하지만 허접) 베이징(ZBAA)~인천(RKSI) 구간을

비행했습니다.








베이징 국제공항에서 푸쉬백 완료&엔진스타트 하고 택싱합니다.

프리시너리인지(?) 마땅히 화물주기장이 없어서 걍 아무 주기장에 주기했었습니다..-,-






당시는 36번 활주로를 썼습니다.(덕분에 꽤 먼 길을 택싱해야했죠)

제가 출발한 시각이 교통량이 정말 많더군요. 다행히 제가 속도를 좀 높여 택싱했더니 밀리는 일 없이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.






VR 속도가되자 조종간을 잡아당겨 이륙합니다.

패치를 하지않아서 노즈기어 덮개가 없군요....=_=






인천으로 가기위해 기체는 이륙후 180도 선회를 하여 이륙했던 반대 방향으로 기수를 돌립니다.






노을지는 중국의 하늘이 참 멋지네요. :)






하강시점(T/D)에서 자동하강이 안되 V/S 엄청나게 주고 고속하강하느라 정신없어 스샷을 못찍었네요 ㅋㅋ

아무튼 겨우 내려와 인천에 파이널중입니다. 플랩은 29도. 접근속도는 162knot.

MD-11은 보잉과 달리 착륙속도도 자기가 알아서 맞춰주고 플랩도 딸가닥 두번만하면 알아서 전개되니 편하네요.






일단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으니 착륙은 자동으로 합니다.-_-;

앞에 착륙한 비행기가 후딱 활주로를 비워주는 덕분에 복행하지 않겠네요.






이놈은 알아서 Flare 까지 해줍니다.. 허허 신통한지고






터치다운. 스포일러 자동 전개됩니다.






노즈기어가 닿기전 역추진 시도하구요.. 이건 센스 ;)

MD-11은 신기하게 메인기어가 닿았을 때는 1,3번 엔진만 역추진되고 노즈기어가 닿아야 2번이 비로소 역추진되는..방식이더라구요






FS9에서는 아직 구현되지않은 2터미널의 부지와.. 외로워보이는 타워






오후 5시~6시쯤이라 주기되어있는 항공기들이 많습니다.






저는 화물청사로 향하여 적당한곳(?)에 주기완료 한 후 엔진을 끄고 화물내리고..등등





일지아닌 일지는 여기까지입니다.

어제 새벽 1시쯤 시작해 3시까지 비행한 시간이라 좀 피곤해서 스샷도 몇개 못찍고..
(일지 쓸 엄두는 안나더라구요)

암튼 아직까지 이 매력적인 놈을 Check List와 튜토리얼 일일이보면서 엔진켜는 현실이지만.

좀 더 내공을 쌓아 그때 일지를 좀 쓰도록 하겠습니다.ㅋㅋㅋ

감사합니다 ;)




And